요기요, 세븐일레븐과 라이브커머스 방송 진행

요기요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인기 상품을 앱내 스토어 카테고리 전용 라이브커머스 채널 '스토어 라이브'를 통해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Photo Image
요기요는 세븐일레븐의 인기 상품을 라이브커머스 채널 '스토어 라이브'를 통해 판매한다. [자료:요기요]

스토어 라이브는 '요마트' 상품 전용 퀵커머스 라이브 서비스인 '요마트 라이브'에 이은 두 번째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로, 요기요앱 내 스토어 카테고리 브랜드의 상품을 실시간 방송을 통한 구매 후 1시간 이내로 배송해준다. 요기요는 지금껏 축적해 온 '요마트 라이브'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각 브랜드의 제품별 특징을 잘 녹여낸 방송으로 만들 계획이다.

요기요는 오는 26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요기요앱 내 '스토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세븐일레븐의 인기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방송을 통해 JTBC 예능 프로그램 '웃는 사장' 속 인기 메뉴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한 '웃는 사장 아란치니&제육덮밥', '웃는 사장 대파크림 떡볶이' 등 2종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세븐일레븐의 PB상품이자 최근 디저트 트렌드로 떠오른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세대) 대표 약과 제품도 함께 방송을 통해 판매한다.

김원기 요기요 라이브 커머스 사업팀장은 “향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트랜디하고 고객 니즈에 적합한 제품이 있다면 합리적인 조건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