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에서 클릭 1번으로 경력 연동이 가능한 '경력정보 연동 이벤트'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캐치 경력정보 불러오기는 간편인증을 통해 경력 사항을 편리하게 불러올 수 있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불러온 경력을 이력서에 자동으로 입력할 수 있고, 불러온 경력에는 '경력 인증 뱃지'가 붙어 기업에 신뢰도 높은 이력을 어필할 수 있다.
이력서 작성 페이지에서 '경력정보 불러오기'를 진행한 후 완성 이력서로 저장하고, 마이페이지의 입사제안 관리에서 '인재풀 등록'을 수락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만 해도 전원이 네이버페이 2000원권을 받을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인원에게는 △애플워치(1명) △백화점 상품권 10만 원권(2명)을 제공한다. 이력서에 담당업무와 경력기술서까지 작성할 경우, 해당 상품에 당첨될 확률이 높아진다. 경력을 보유한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김정현 진학사 캐치 부장은 “경력정보 불러오기 서비스는 편리함과 동시에 기업과 구직자 간 신뢰도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이용자가 많은 편”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이력서를 간편하게 등록하고, 원하는 기업에 이직까지 성공할 수 있도록 캐치가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