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4소프트가 테스크톱, 웹, 모바일 소프트웨어의 그래픽이용자환경(GUI) 기반 시스템 테스트의 'GUI-based Coverage Test' 도구를 개발했다.
최근 자동차, 방산, 반도체, 스마트 가전과 같은 GUI 기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타겟(Target) 애플리케이션 실행 환경에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의 안전성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한다. 부정확한 기능을 검증·확인하는 시스템 안전성 테스트의 증거 확보가 필수다.
금융, 게임, 통신 등과 같은 고객 서비스 사용 환경인 테스크톱, 웹, 모바일 시스템의 GUI 서비스 실행 환경에서 고객의 인터페이스 요구사항을 정확하고 안전하게 제공하는지 검증·확인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테스트 중요성도 높아진다.
소프트4소프트가 개발한 'GUI-based Coverage Test' 도구는 클라이언트-서버 시스템 요구사항 기반 다양한 플랫폼의 GUI 상에서 문장·분기·조건결정·함수·호출 커버리지를 쉽게 검증·확인하는 블랙박스 테스트 방식이다. 시스템 요구 사항 확인, 시스템(사용자) 인터페이스 확인, 시스템 수행 시간 확인 등의 기능·비기능적 시스템 테스트를 제공한다.
이헌기 소프트4소프트 대표는 “자동차, 방산, 반도체, 스마트 가전, 금융, 게임, 통신 등의 산업 분야에서 원하는 시스템 안전성 요구사항 또는 시스템 인터페이스 요구사항의 검증과 확인을 타겟 애플리케이션 실행 환경에서 빠르게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면서 “시스템 테스트의 시간, 노력, 전문가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인수 테스트(Acceptance Test)의 시간 단축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