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8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청년과 지방의회 출신 인물을 대변인단으로 추가인선했다.

국민의힘은 지난 8일 국회 본청에서 열린 제122차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중앙당 부대변인을 추가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번 중앙당 부대변인단 인선은 총 11명이다. 중앙당 수석부대변인에는 황규환 국민의힘 공보실 자료분석부 선임부국장을 임명했다. 황 신임 수석부대변인은 1981년생으로 제20대 대통령선거 중앙선대위 대변인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경기지사 후보 선대위 대변인 등을 거쳤다.

상근부대변인에는 백경훈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기획위원과 김온수 인천 연수구(을) 당원협의회 청년위원장, 신주호 전 국민의힘 부대변인을 임명했다. 또 이균철 제3차 전당대회 김기현 당대표 후보 조직총괄본부 경기도 총괄위원장과 정찬택 한국소방안전정책연구소 소장도 부대변인으로 선임됐다.

지방의회의원 출신 인물들도 이번 부대변인단 인선에 포함됐다. 국민의힘은 손동숙 현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재선)과 정경민 경북도의회 의원, 박민협 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의원 등도 부대변인으로 임명했다.

손 부대변인은 현재 국민의힘 경기도당 대변인이다. 아울러 제20대 대통령선거 중앙선대위 인재영입위원회 위원을 거쳤다. 정 부대변인은 현재 국민의힘 경북도당 대변인도 맡고 있다. 박 부대변인은 인천 연수구(을) 당원협의회 대학생위원장 등을 거쳤다.


이 밖에도 유태희 전 제3차 전당대회 김기현 당대표 후보 동행본부 행정실장, 조일현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범국민 홍보단 홍보위원 등도 부대변인에 임명됐다.


최기창 기자 mobydi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