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웨어(대표 김민수)는 내달 ‘탐탐 NFT 마켓 플레이스 NFT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공모전 슬로건은 ‘당신의 PFP를 보여주고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SHOW YOUR PFP, TELL YOUR STORY)’다. PFP 형식NFT에 자신만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담길 바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PFP는 프로필 사진(profile picture) 약자다. SNS 등에서 프로필 이미지로 게시할 수 있는 이미지다.
이번 공모전은 대상 30만원(1명), 최우수상 10만원(2명), 우수상 5만원(3명)의 상금과 함께 Tagmi 전자명함을 부상으로 준다. Tagmi는 휴대폰 NFC 기능을 이용해 카드를 스캔하면, 카드 내에 내장된 SNS 계정으로 연결이 가능하다. WEB3커뮤니티에 최적화한 전자 명함이다. 출품 분야는 사진, 회화, 일러스트, 3D와 더불어 모션그래픽 및 영상, 오디오 작품 등이다.
심사는 주최 측 평가, 대중평가, 가산점 평가 등으로 이뤄진다. 최종 결과는 올해 8월 7일 탐탐 NFT 마켓 플레이스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부 접수 방법은 탐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차 접수는 내달 10일부터 16일 총 7일간 진행된다. 주최 측은 1차 접수에 통과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최종 출품에 필요한 매틱을 지원한다.
회사는 ‘SHOW YOUR PFP, TELL YOUR STORY’ 공모전에서 출품작 구매 이벤트를 개최한다. 출품작 구매 이벤트 응모 기간은 7월 18일부터 8월 1일까지다. 기간 내 출품작 구매 후 인증을 완료한 최다 구매자를 선정, 트위터 블루 구독료를 지원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참가자와 구매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모전이 되길 바란다”라며 “참가자들이 각자의 자유로운 방식으로 많은 이가 공감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유쾌한 아이디어를 NFT로 선보이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엘에스웨어는 올해 자사 대체불가토큰(NFT) 마켓 플레이스 ‘탐탐’에서 제1회 NFT 공모전을 개최했다. 1회 공모전은 성격유형검사(MBTI)를 주제로 했다. 행사에서는 ‘김성훈·오성경’ 팀이 대상을 차지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