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교육대학교, ‘디지털새싹 캠프’ 학부모 특강 개최

Photo Image
사진=경인교육대학교

경인교육대학교(총장 김창원) 디지털새싹 사업단은 오는 31일부터 6월 17일까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새싹 학부모 특강’을 개최한다.

디지털새싹 학부모 특강은 아이들이 배우고 있는 소프트웨어(SW)와 인공지능(AI) 교육 특강은 우리 아이들이 배우고 있는 소프트웨어(SW) 교육과 인공지능(AI) 교육에 대해 알고, 다가오는 AI시대를 대비하는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특강뿐 아니라 비대면 플랫폼인 줌(ZOOM)을 사용하여 공간의 제약 없이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도 진행된다.

온라인 특강은 서울교육대학교 김갑수 교수의 강연으로 △왜 초등학교부터 SW·AI교육을 해야하는가?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이란 무엇인가? 의 주제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특강은 성균관대학교 김재현 교수의 강연으로 경인교육대학교 경기캠퍼스에서 △SW·AI 교육과 미래역량 의 주제로 집합형 교육이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나 SW·AI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사업책임자인 경인교육대학교 대학원장 겸 부총장 이재호 교수는 “2022 개정교육과정 도입에 강조되는 SW·AI교육의 필요성을 학부모에게 전달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며, “우리 학생들이 미래인재로 성장하는데 학부모가 함께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