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는 유명 중식 외식 매장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디디에스코리아와 상호 발전 및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주요 업무 협약 내용은 △디디에스코리아 구성원의 직무능력 향상과 자기계발(학위 및 다양한 자격증 취득)기회 제공 △디디에스코리아 구성원 중 서울디지털대 신·편입생에게 매 학기 수업료 50% 감면 장학 혜택 제공 △대학과 산업체 상호간 우호 증진을 위한 업무 교류 진행 등이다.
디디에스코리아는 ‘딤딤섬’ 인터내셔널의 한국 독립법인이며 광동식요리 전문 외식 매장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딤딤섬’은 2010년 홍콩에서 오픈해 전통 딤섬과 창의적인 딤섬을 융합한 새로운 맛으로 빠르게 이름이 알려져 2012년 상해 진출에 이어 2016년 한국의 유명 백화점과 대형몰에 입점해 이름을 알리며, 한국 대표 딤섬 전문점으로 자리잡고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2021학년도에 외식조리경영전공을 신설해 외식조리 기술과 경영전략을 접목한 외식조리경영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현역 셰프 교수진이 한식, 중식, 양식 등의 조리실습을 포함해 실무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강의한다. 또 외식조리경영의 성공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교과목을 개설해 학생들이 현장 전문성을 기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와 함께 조리(기능)사, 외식경영관리사 등 관련분야 자격증과 학사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6월 1일부터 국제학과(일본·중국전공), 외식조리경영전공, 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등 34개 학과·전공에서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