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최고고객책임자 임명

SK매직은 소비자중심경영(CCM)에 대한 실천의지를 대외적으로 선포하고 최고고객책임자(CCO)를 임명했다고 22일 밝혔다.

Photo Image
SK매직은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화성공장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 선포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권정열 생산실장, 윤학진 화성공장장, 윤요섭 대표, 윤창선 제품개발실장, 이민훈 품질경영실장, 조인호 기획재무실장.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이 소비자 관점에서 이뤄지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개선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등을 평가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인증 이후에는 2년 간 효력이 유지되고 재평가를 통해 다시 2년 간 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SK매직은 지난 19일 화성공장에서 CCM 도입 선포식을 가졌다. 윤요섭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경영진과 구성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사적 소비자중심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태스크포스(TF)을 구성하고 위원회를 발족했다. 이어 윤학진 화성공장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했다.

SK매직은 선포문을 통해 “사회적 책임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만족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와 제품 개발로 고객이 추구하는 핵심가치를 제공하는 ‘홈 라이프 큐레이션 컴퍼니’로 도약하는 한편 소비자 지향적 경영 문화를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앞으로 SK매직은 TF를 통한 구성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정기 운영하고 소비자 피해 예방에 앞장선다. 고객의 소리(VOC)를 적극 발굴해 경영활동에 반영하는 등 소비자 중심 경영체계를 지속 강화한다.

윤학진 CCO는 “소비자의 다양한 목소리에 적극 귀 기울이고 이를 경영 전반에 반영해 소비자 권익 보호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