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안랩이 인도 사이버 보안 솔루션 유통 및 서비스 전문 기업 ‘RAS 인포텍’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안랩이 인도 사이버 보안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처음이다.

안랩은 파트너십을 통해 △개인용컴퓨터(PC)용 백신 솔루션 ‘V3’ 제품군 △엔드포인트 보안 플랫폼 ‘안랩 EPP’ △차세대 위협 탐지 및 대응 솔루션 ‘안랩 EDR’ 등을 공급한다. 성장 잠재력이 큰 인도의 운영기술(OT) 보안 시장을 노려 특수목적시스템용 보안 솔루션 ‘안랩 EPS’도 인도 시장에 공급한다.

안랩은 ‘RAS 인포텍’의 넓은 파트너 영업망을 활용해 인도 지역 내 대기업부터 중소규모 기업까지 다양한 분야의 고객 레퍼런스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RAS 인포텍’은 보안 컨설팅 및 정보기술(IT) 서비스 분야에서 20년 이상 경험을 가진 보안 전문 솔루션 유통 기업이다. 두바이 본사와 인도 내 다수의 지역별 지사를 중심으로 글로벌 1000곳 이상의 기업에 사이버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정보 안랩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발판 삼아 빠르게 성장하는 인도 사이버 보안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나갈 것”이라면서 “현지 고객 니즈를 고려한 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