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 잠보 라이브와 손 잡고 대만 e커머스 시장 본격 진출

NHN커머스는 대만 최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잠보 라이브'와 업무협약을 맺고 최근 급성장 중인 대만 e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4일 밝혔다.

Photo Image
NHN커머스, 잠보 라이브 로고.

잠보 라이브는 대만을 중심으로 유명 인플루언서 '왕홍'을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왕홍은 온라인 영향력을 바탕으로 최근 '왕홍 경제'라는 단어가 생겨날 만큼 중화권 커머스 마케팅의 핵심으로 자리잡았다. NHN커머스는 잠보 라이브와의 독점적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브랜드가 대만 시장에 신규 진출할 수 있는 강력한 채널을 확보했다.

NHN커머스는 잠보 라이브와 연계돼 활동 중인 약 1600명 이상의 왕홍들과 함께 대만 현지 및 한국에서 다양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유수의 한국 제품들을 현지에 적극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 양사 간 전략적 제휴를 통해 NHN커머스의 브랜드 유통 전문성과 잠보 라이브의 플랫폼 경쟁력이 시너지를 내며, 지속 성장이 예상되는 대만 e커머스 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판매 신장을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HN커머스는 최근 인수한 화장품 브랜드 '더블유랩'을 기반으로, 대만 Z세대의 K뷰티 수요를 충족하는 전용 상품 기획과 왕홍을 연계한 마케팅으로 자체 브랜드 확장에도 힘쓸 계획이다.

NHN커머스는 중국 법인 NHN에이컴메이트를 통해 한국 브랜드의 중국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더해 신규 진출한 대만 시장에서도 확고한 입지를 다짐으로써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한 기반을 착실히 다진다는 방침이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대만 시장에 한국 브랜드의 우수한 제품을 소개하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하며 NHN커머스의 글로벌 유통사업을 지속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