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 인도와 제약바이오산업 교류 확대

Photo Image
19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인도 의약품수출입협회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장병원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부회장(오른쪽)과 S 무랄리 크리슈나 인도 의약품수출입협회 국장이 기념촬영했다.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18일부터 2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제의약품·바이오산업전'에서 인도 의약품수출입협회(Pharmexcil), 인도 제약협회(IDMA)와 상호 관계 증진·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인도 의약품수출입협회는 인도 상무부 산하 정부 기관으로 약 4000개 회원사를 보유했다. IDMA는 인도 제약바이오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1962년 설립된 민간 협회로 약 1000개 이상 회원사를 보유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협회는 양 기관과 △사절단 파견과 사업 교류 △박람회·세미나·포럼 개최 △교육 주관·지원 △규제·시장·무역·투자 활동·서비스에 대한 정보교환 등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장병원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부회장은 “세계 의약품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는 4대 파머징 마켓중 하나인 인도 시장은 우수한 인적 자원, 높은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의약품 제조 허브로 거듭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인도 기업 간 기술 협력, 합작투자 등 다방면의 협력을 도출해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