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디컴퍼니는 지난 30일부터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개최한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3 서울 상반기'에 참가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코엑스 D홀 '디지털 솔루션 특별관' 내 '매장 개설과 스마트화를 위한 리테일 빌리지 존'에 부스를 운영, 관람객들에게 솔루션을 소개했다.
브이디컴퍼니는 이번 박람회에서 외식업 통합 솔루션 '브이디솔루션'의 전체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했다. 관람객들은 개점부터 마감까지 실제 매장 운영 상황에서 브이디솔루션이 어떻게 보여지고 연동되는지 직접 체험했다.
브이디 솔루션은 테이블오더 '브이디메뉴'와 클라우드포스(판매정보시스템) '브이디포스'를 기반으로 △매장관리(주문, 결제, 서빙, 배달) △고객관리(적립, 웨이팅, 예약, 마케팅) △매출관리(매출 통계 확인 및 관리) 서비스를 통합, 일원화해준다.
서빙로봇, 테이블오더, 포스, 웨이팅은 물론 포스-배달 연동, 로봇-호출벨 연동, 룸 도착알림, 로봇-자동문 연동 등이 구현되어 고객 주문부터 결제, 서빙, 예약, 웨이팅, 적립 등 프로세스가 자동화된다.
함판식 대표는 “브이디로봇과 브이디솔루션을 통해 매장 자동화가 어떻게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는지 고객들에게 보여주며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예비 창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성공적인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회사는 프랜차이즈 가맹관리 솔루션 앱 'FC다움'을 운영하는 외식인과 프랜차이즈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외식인이 관리하는 프랜차이즈 매장 대상으로 브이디컴퍼니의 외식업 통합 솔루션 공급을 통해 매장 운영 효율화 및 비용 절감을 목표로 한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