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은 EKI-8510G TSN (Time-Sensitive Networking) 이더넷 스위치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제품은 실시간 통신을 지원하는 차세대 산업용 이더넷 스위치다. 정보기술(IT)과 운영 기술(OT)의 통합을 실현하는 산업용 통신 기술을 갖췄다. 시간 동기화, 높은 대역폭, 전송 대기시간 단축 등 기능을 탑재했다.
확정 시간 내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전송을 보장하기 위해 이더넷 기반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모든 네트워크 L2 레이어 관리 기능을 지원한다. 철도 선로 사용 EN 50121-4 운송 규정을 준수한다. 8개 기가비트 포트와 2개의 기가비트 SFP 포트를 지원한다. 제품은 CC-Link IE TSN Class A & B 인증을 획득했다.
어드밴텍 관계자는 “신제품을 통해 산업계 디지털 혁신을 지원할 것”이라며 “산업 통신 자동화와 관련 타이밍 정확도를 향상하며, 산업 사물 인터넷(IIoT)의 청사진을 실현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올해 40주년을 맞는 자동화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지구를 보다 지능적으로(Enabling intelligent Planet)'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세계 27개국에 지사를 보유했다. 한국지사 어드밴텍케이알을 통해 SW와 HW를 통합한 제품과 서비스를 국내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