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크, 'Chat GPT 웨비나' 성료...'AI 실무 부트캠프' 개최

Photo Image
제공:빅크

빅크가 Chat GPT 무료 웨비나를 성황리에 종료하고, AI 부트캠프 2종 모집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무료 웨비나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진행됐으며 국내 AI 대표 전문가 4명이 실무에 바로 사용 가능한 AI 플랫폼 활용법과 노하우에 대해 소개했다.

8일에는 노코드캠프 대표 장병준, '챗GPT 사용설명서' 저자 송준용이, 9일에는 뤼튼테크놀로지스 대표 이세영, AI&NFT 관련 유튜브 채널 운영자 메타저고리가 패널로 나섰다. 특히 이번 웨비나 신청자수는 2200명 이상을 기록하며 실무에 AI를 활용하고자 하는 많은 이들에게서 호응을 얻었다.

이어 빅크는 AI 부트캠프를 개최한다. 부트캠프 참여 대상은 AI 활용이 막막한 비개발자이며, 직군에 따라 2개의 부트캠프가 오픈된다. Part 1은 서비스 기획자, 창업자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 빠르게 만들기'로 지난 10일 우선 모집이 시작됐으며 Part 2 '마케터들을 위한 AI로 똑똑하게 일하기'는 이달 셋째 주 중에 신청 페이지가 오픈될 예정이다.

빅콘AI 부트캠프 수강생은 3주 동안 총 3회의 라이브 강의와 1회의 오프라인 Q&A 네트워킹으로 연사들을 만난다. 수강생 전원에게는 자피어 스타터 요금제 1개월권, Chat GPT 프롬프트 모음과 AI 초보자 가이드북, 강의 다시보기 3개월권이 제공된다. 또한 모든 강의에 참석한 수강생에게는 도서 '챗 GPT 사용설명서'도 추가로 증정한다.

Chat GPT 무료 웨비나 참석자는 "최근 Chat GPT가 큰 이슈이긴 하나 사실상 실무에 어떻게 적용해야 할 지 몰라 막막했다"며 "국내 유명 전문가들이 직접 AI 지식을 설명해줘서 큰 도움이 되었다. 특히 페르소나를 설정하고 방법과 노하우를 알려준 부분이 가장 인상깊었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