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가 오픈소스 기반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HyperFrame)' '하이퍼프레임 매니저'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했다.
하이퍼프레임 매니저는 오픈소스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에 포함돼 모니터링, 오픈소스 제품의 설정과 제어를 담당하는 솔루션이다.
티맥스소프트는 GS인증을 시작으로 올해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확대하고자 하이퍼프레임 기능 고도화도 가속화한다. 2분기 중 고객의 시스템 운영 편의성을 향상하기 위한 신규 모니터링 기능을 배포하고, 연내 강화된 다양한 클라우드 지원 기능 등을 추가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자동화된 미들웨어 시스템 운영 관리를 위해 인공지능(AI)를 적용한 'AI옵스(AIOps)' 관련 연구과제 수행도 추진한다. AI옵스를 통해 다양한 설정이나 성능에 대해 가이드해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향후에는 AI 데이터를 수집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ML옵스(MLOps)' 기능을 확장할 예정이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오픈소스 미들웨어 시장 리더십을 굳건히 하기 위해 26년간 상용 소프트웨어(SW) 경쟁력을 토대로 고객의 비즈니스 목적에 부합하는 최적의 제품을 선별해 공급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오픈소스 활용 역량까지 밀착 지원하는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권혜미기자 hyemi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