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https://img.etnews.com/photonews/2303/1627047_20230302160529_119_0001.jpg)
EDB는 2일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DBMS)인 'EDB PGD(분산 포스트그레스, Postgres Distributed) 5.0'을 발표했다.
EDB PGD 5.0은 사용자의 관점에서 투명하게 데이터를 암호화해 기업의 데이터 보안을 크게 강화할 수 있는 투명한 데이터 암호화(TDE) 기술과 포스트그레SQL(PostgreSQL)의 내재적 보안 및 재해 복구 기능이 결합됐다. 최신 사이버 보안 인프라와 데이터베이스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이다. PGD 5.0으로 기업은 데이터 사고 발생 시 다운타임을 최소화하면서 고가용성을 보장받을 수 있다. TDE 보안 기술로 비즈니스 크리티컬한 데이터가 도난 당하거나 영원히 손실될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
EDB PGD 5.0은 EDB 엔터프라이즈 및 스탠다드 플랜의 애드온(기능확장 추가 장치)인 'EDB 익스트림 고가용성'을 통해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EDB의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데이터베이스(DBaaS) 관리 솔루션인 EDB 빅애니멀에서도 곧 사용할 수 있다.
주요 기능은 △가동 시간 극대화 △비즈니스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 보호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가용성 향상 △생산성 중단 방지 등이다.
EDB는 곧 60일 셀프 가이드 평가판을 제공할 예정이다. PGD 5.0에 보다 자세한 내용은 EDB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