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융합연구원, 로봇전문가 집중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교육비 무료, 취업컨설팅, 로봇기업과의 네트워킹 기회 제공

한국로봇융합연구원(KIRO·원장 여준구)은 로봇전문인력양성기관 로봇직업혁신센터(RoTIC)에서 '로봇 전문가(Robot Experts)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전기·전자·기계공학·메카트로닉스 등 로봇관련 학과 재학생이나 미취업자 40명이 대상이다. 로봇기업 취업연계가 목적이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생은 기업이 요구하는 로봇제어, 소프트웨어(SW) 등 로봇직무 필수 기초이론과 로봇활용 분야별 특화과정을 학습한 후 종합프로젝트 기간 동안 로봇기업 실무진이 멘토로 참여해 프로젝트 코칭을 받는다. 이후 기업 맞춤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최대 3개월까지 진행한다.

Photo Image

교육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취업 컨설팅 및 로봇기업 취업기회가 제공된다. 이론 교육 후 기업 맞춤형 인턴십 기간 동안 멘토링에 직접 참여한 기업들은 직접 교육생들의 실무 능력을 검증해 우수인재를 채용한다. 교육은 경북 구미에 위치한 로봇직업혁신센터에서 진행되며, 교육접수는 3월 1일까지 온라인으로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로봇직업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IRO 로봇직업혁신센터는 연면적 3438㎡ 규모에 산업용로봇, 협동로봇, 모바일 로봇 등 100여대 장비를 구축, 로봇활용 전문 인력인 로봇코디네이터와 로봇오퍼레이터를 양성하는 국내 최대 규모 로봇직업 전문 교육시설이다.

포항=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