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유브이슈드 코리아는 금일 국제전기전자기술 표준협회(이하 IEEE SA)와 책임감 있고 안전한 고품질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 개발 지원을 위해 AI 품질 인증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양사의 전략적 파트너십에는 AI의 모든 측면을 다루는 표준, 교육 및 인증 프로그램 개발 협력이 포함된다. IEEE SA에서 발표한 세계 최초의 AI 윤리 표준(AI ethics standard)을 통합한 티유브이슈드의 서비스는 고객 기업들이 고품질 A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맞춤 지원한다.
AI 기능을 갖춘 애플리케이션은 민감한 영역(sensitive areas)을 포함해 역동적으로 발전하고 점점 더 널리 보급되고 있다. 그러나 많은 기업들은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하면서 규제(regulatory approaches)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오는 2025년에 발효될 것으로 예상되는 유럽 연합(EU)의 인공지능법(EU AI Act)은 AI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포괄적이고 광범위한 규제를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데이터 프라이버시, 안전 및 보안, 성능 및 지속 가능성과 같은 분야에서 다양한 요구 사항을 다룰 것으로 예상된다. 이 법안은 EU에서 사용되는 AI 애플리케이션을 규제해 품질 및 윤리 기준을 준수하도록 할 것으로 보인다.
안드레아스 아우저 디유브이슈드 디지털 서비스 부문 CEO는 "유럽 연합의 AI 법은 티유브이 슈드 및 IEEE 프레임워크에 명시된 요구 사항을 참조한다"며 "규제 요구사항 또는 사회 및 시장 표준을 준수하는 AI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업들이 이 프레임워크를 사용함으로써 전략적 이점을 얻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티유브이슈드의 AI 품질 인증 서비스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