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는 디자인과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한 프리미엄 빌트인 냉장·냉동고 'KFNS 7734 D'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제품은 식재료를 최상의 상태로 보관해 음식의 맛과 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돕는 냉장 냉동고 본연의 성능에 충실했다. 과일과 야채의 이상적인 보관 조건을 갖춘 공간인 '데일리 프레시'는 습도 조절용 슬라이딩 덮개가 있어 수분을 최적으로 유지시킨다. 식품 보관 기간을 최대 2배로 연장시킬 만큼 식품 신선도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데 탁월하다.
'다이나믹쿨' 기능이 냉기를 순환시켜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하고, '노프로스트' 기능으로 냉각효과 저하 요인인 성에와 응축수 발생을 최소화하고 자동 제거한다.
편의성 강조 기능도 탑재했다. 효율적인 공간으로 설계된 '컴포트 사이즈'로 신선 서랍 위에는 오븐용 베이킹 트레이처럼 큰 용기도 올려 둘 수 있다. 별도 구매로 장착 가능한 '플렉시 트레이' 회전 유리 선반은 180도 회전이 가능해 뒤쪽에 보관된 식품도 쉽게 꺼낼 수 있어 편리하다. 'LCD 디스플레이'는 냉장고 전면부 최상단에 위치한 3개의 터치 버튼을 통해 센서, 냉장·냉동실 온도를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다.
밀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기기 표시 온도' '이상 발생 시 알림' '필터 교체 알림'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밀레앳홈'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제어할 수 있다.
주방 인테리어 디자인에 맞춰 도어 패널을 제작할 수 있는 빌트인 제품으로 주방 공간과의 일체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장고 내 장착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신선 서랍' 손잡이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직선형 디자인을 적용해 사용자의 손목 부담을 덜어준다.
밀레코리아 관계자는 “KFNS 7734 D는 식품을 신선하게 보관한다는 냉장고 본연의 성능에 충실하면서 에너지효율 1등급도 달성했다”며 “사용자 편의성을 최적화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는 등 밀레만의 프리미엄과 가치로 주방의 품격을 높일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다은기자 dand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