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천재교과서 교수학습지원서비스 T셀파(티셀파)에서 학급운영서비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우리반T셀파'를 론칭했다.
'우리반T셀파'는 교사 편의 증진과 원활한 수업 및 학급 운영을 위해 개발된 학급운영 플랫폼이다. 단순한 알림장 기능을 넘어 학급 경영 및 관리, 수업 지원, 소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천재교육 T셀파는 '우리반T셀파'를 정식 론칭하며 교수학습지원에 이어 학급운영까지 서비스를 확장했다. 주요 기능으로는 △교사 개인정보 노출없이 학부모, 학생과 문자나 전화로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티톡앤콜(T-talk & call)' △학급 운영과 학생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간편하고 꼼꼼하게 기록할 수 있는 온라인 교무수첩 '학급조사표' △교과서 기업 특장점을 살려 교과자료 및 평가자료, 특별학습자료 등 교수학습지원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T셀파 교수지원 자료 무한 활용'이 있다.
이외에도 태블릿을 통해 실시간으로 학습 내용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수업도구인 '클래스링크', 교사가 직접 제작한 퀴즈나 워크시트를 온·오프라인으로 활용해 학생 수업참여도를 높이고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는 '클래스핑퐁' 등 다양한 수업참여도구를 지원한다.
김황 천재교육 T셀파전략부문장은 “우리반T셀파는 작년 7월 진행된 이벤트를 통해 선생님이 원하는 학급운영서비스에 대한 의견과 수요를 면밀하게 조사해 개발됐다”며 “오픈 이벤트를 통해 선생님들이 온라인 학급 경영이 가능한 우리반T셀파의 다양한 기능을 먼저 경험하면서 2023년도 신학기 준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