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드엑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1:1 실시간 비대면 상담 서비스인 브릭스 온앤온(Brix ON&O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브릭스 온앤온(Brix ON&ON)은 1초 미만의 영상 스트리밍 지연시간으로 오프라인 소통의 경험을 온라인에서도 제공하는 서비스로, 케어가 필요한 럭셔리 브랜드 MVP 고객 상담, 복잡한 가전 및 가구 주문 상담 등 기존에 전화나 채팅으로는 대응하기 어려웠던 일대일 상담에 필요한 시장 환경에 쉽고 빠르게 적용이 가능하다.
도입을 확정한 인증중고차 시장 업계에서는 “스쿼드엑스의 브릭스 온앤온(Brix ON&ON)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딜러와 구매자 간의 비대면 실시간 1:1 상담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브릭스 온앤온(Brix ON&ON)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서버운영의 부담과 프론트 서비스의 기획 및 개발을 최소화하여 자사 서비스에 즉시 사용 가능하게 하여 서비스 개발 및 운영비를 약 80% 절감할 수 있으며, 별도의 앱이 필요 없이 URL을 통해 간단하게 호스트와 참여자 간의 실시간 영상, 채팅을 통한 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웹콘솔을 통한 관리자 기능을 제공하여 스케줄 기반의 방송 생성 기능, 상품 연동, 진행중인 방송에 대한 실시간 관리 및 통계 및 데이터 분석 등 별도의 서비스 연동 개발 없이도 쉽게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권정식 스쿼드엑스 공동대표는 “가전&가구 설치 상담, VIP 고객상담, 원격지(해외) 상담 등 1:1 상담 뿐만 아니라 0.3초 미만 초저지연 기술로 가능해진 경매 상품 판매 및 원격 클래스 등 비대면 실시간 소통이 필요한 다양한 영역에 브릭스 온앤온(Brix ON&ON)이 적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