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 웰빙문화대학원 석사과정 모집

Photo Image

원광디지털대학교는 웰빙문화대학원이 내달 12일까지 2023학년도 1학기 온라인 석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원광디지털대 웰빙문화대학원 자연건강학과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약선·요가명상·자연치유·산림치유 전문가를 양성하는 특수 사이버대학원이다. 온라인 교육과정과 다양한 졸업유형(학점취득, 연구발표, 학위논문)을 선택하여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원광디지털대 웰빙문화대학원은 △체계적인 전문가양성 과정 △국제학술대회 △연구회 활동 △전국 6개 지역캠퍼스를 통한 온·오프라인 연계교육 △비대면 화상강의 시스템 등 최고의 학습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여러 국가에서도 배움에 대한 열정 하나로 입학하고 있다.

특히 올해 신설된 장학제도가 눈길을 끈다. 작년 개교 20주년을 맞아 진행한 개교 20주년 장학금은 앙코르하여 올해에도 입학생 전체에게 20% 장학금을 지급한다. 원광희망 장학금은 국가장학금 8회 수혜가 만료된 입학생이 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또는 차상위계층 증명서를 제출하면 수업료 50%를 감면받을 수 있다.

SOLO 가장 장학금은 솔로가장으로서 동거인(25세 미만의 자녀 또는 65세 이상의 부모)를 부양하는 입학생이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면 수업료 30%를 감면받을 수 있다. 1인가구 장학금은 사회적 특성을 반영한 장학혜택으로 만 20~30세의 1인 가구 학생이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하면 수업료 20%를 감면받을 수 있다.

또한 가족 2인 이상이 원광디지털대 학부와 대학원에 동반 입학하거나 재학중인 경우에는 입학금 면제 및 수업료 25%를 감면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직장인장학금, 주부장학금 등 다양한 교내 장학제도를 통해 학생들이 학비 부담을 낮추며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 웰빙문화대학원은 전공과 상관없이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자(졸업예정자 포함)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웰빙문화대학원 졸업 후에는 약선요리전문가, 건강상담 및 관리사, 외식사업체 창업, 요가명상지도사, 요가강사 등으로 활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학원 졸업 후 국가전문자격인 산림치유지도사 1급 자격증시험 응시자격 부여, 정규 박사학위과정 진학 등 자연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한편, 입학 신청은 온라인으로 받으며 1차 합격자에 한해 12월 17일 2차 심층면접을 진행한다. 최종합격자는 12월 20일 발표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