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솔루션, '한국생명정보학회 2022'에 빅데이터 연산·분석 고성능 서버 선봬

Photo Image
한국생명정보학 2022에 참가한 슈퍼솔루션 부스 전경.

슈퍼솔루션(대표 김성현)은 지난 19~21일 대전 한국과학기술원(KAIST) 학술문화관에서 열린 '한국생명정보학2022'에 참가, 고성능 2U 4-웨이 MP 서버를 소개했다. 슈퍼솔루션은 글로벌 서버 기업 슈퍼마이크로의 한국총판을 맡고 있다.

이 서버는 데이터 연산·분석과 다중 워크로드에 적합한 CPU 중심 시스템으로 업계 최대의 단일 노드 성능 △확장된 성능 향상을 지원하는 모듈식 설계 △향상된 고급 RAS(Reliability, Availability, Serviceability) △데이터 트래픽 병목 감소 등 대규모 데이터 연산과 분석에 최적화한 고성능 제품이다.

슈퍼솔루션 관계자는 “생명정보학·시스템생물학 관련 연구에 관심이 있는 연구소·대학 소속 연구원들이 전시 부스를 방문해 전시된 '2U 4-웨이 MP 서버'를 보고, 연구과제에 활용하는 방안을 상담했다”고 말했다.

슈퍼솔루션은 최신 스토리지 아키텍처 솔루션 업계를 선도하는 전문적인 기술로 GPU 리소스에 대한 데이터 가속화 솔루션을 포함, 향상된 최신 아키텍처 기반 인공지능(AI)·머신러닝(ML) 플랫폼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