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최근 데이터센터 화재로 대부분의 서비스에서 접속 장애가 발생한 카카오가 20일 약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날 오전 11시 53분 유가증권시장에서 카카오는 전날보다 4.02% 하락한 4만7800원에 거래 중이다.
카카오 계열 상장사인 카카오게임즈(-3.27%), 카카오뱅크(-2.59%), 카카오페이(-4.33%) 등도 줄줄이 하락세다.
카카오그룹주는 전 거래일 개장 직후 30분 동안 5%대까지 오르며 반등에 성공하는 듯했지만 이후 매도세에 밀리며 상승분을 대부분 반납하고 마감했다.
카카오는 판교 SK C&C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한 대규모 '먹통' 사태가 일어난 지 나흘 만인 전날 대국민 사과를 했다. 남궁훈 각자대표는 대표직에서 내려왔다.
카카오는 유료 서비스 이용자뿐 아니라 일부 무료 서비스 이용자와 파트너들의 피해에 대해서도 보상을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복수의 데이터센터 구축 등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확충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았다.
#카카오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