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이달의 밀키트' 행사 진행…"HMR 판매 강화"

Photo Image
이마트24에서 고객이 밀키트 상품을 구입하고 있다

이마트24는 매월 시즌에 맞는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이달의 밀키트'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인기 밀키트 4종을 행사카드(현대·하나)로 결제 시 반값에 판매한다. 이달 행사 대상 상품은 '피코크 리북방순대전골', '피코크 밀푀유나베', '피코크 돈마호크스테이크', '프레시지 호로록로제떡볶이' 등으로 추워지는 날씨에 어울리는 음식으로 준비했다.

또한 업계 최초로 밀키트 카탈로그를 운영한다. 점포에서 모든 종류의 밀키트 상품을 판매하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총 44개의 밀키트 상품 이미지와 바코드가 인쇄되어 있는 카탈로그를 제작했다. 고객은 매장에 비치되어 있는 밀키트 카탈로그를 통해 상품을 결제한 뒤 해당 점포에서 원하는 시간대에 픽업할 수 있다.

이마트24 앱을 통해서도 밀키트 상품을 예약 구매 할 수 있다. 특히 모바일 앱에서 밀키트 예약 구매를 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구매 수량 별 이마트24 모바일 상품권(2000원) 선물로 제공한다.

이마트24는 가정간편식(HMR)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15종이었던 밀키트 상품을 올해 44종으로 늘렸다. 올해 9월까지 이마트24 HMR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 영업마케팅 관계자는 “물가인상으로 외식에 대한 부담이 커져, 편의점에서 간편식을 구입하는 고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이달의 밀키트' 행사를 지속해 고객들은 다양한 상품을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고 가맹점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