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MS 애저 마켓플레이스에 'SAS 바이야' 등록

Photo Image

분석 전문기업 SAS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SAS 바이야 분석 플랫폼을 '바로 구매(Get It Now)'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바로 구매는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시간당 청구 방식이다.

애저에서 SAS 바이야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 SAS 비주얼 스태티스틱스, SAS 비주얼 데이터 마이닝 및 머신러닝, SAS 모델 매니저 등을 포함해 전체 SAS 바이야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다.

SAS 바이야 플랫폼은 단일한 시각적 인터페이스에서 프로그래밍과 로우코드·노코드 옵션을 제공한다. 파이썬과 R 프로그램을 포함한 오픈소스·SAS 언어를 모두 지원한다. 데이터 과학자는 자신이 선호하는 언어와 기술을 사용해 코드를 작성할 수 있다.

짐 굿나잇 SAS 공동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SAS는 수십 년간 전체 분석 수명주기를 지원할 수 있는 차세대 인공지능(AI)을 바탕으로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분석 제품군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SAS는 가장 빠르고 생산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를 설계하고 개발하고 있다. 이제 고객은 이 제품군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마켓플레이스에서 단 몇 번의 클릭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