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에듀, 'AI KOREA 2022' 전시회 참여…'두런(DoLearn)' 소개

Photo Image

㈜데이터에듀가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인공지능/ICT 종합 전시회(AI KOREA 2022)에 참가해 AI 기반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두런(DoLearn)’을 선보인다.

2013년 11월 설립한 ㈜데이터에듀는 빅데이터 교육을 선도하며, 빅데이터 관련 대표 자격증 ADsP와 ADP, 빅데이터분석기사 등의 교육 콘텐츠 제작과 교재를 출판 유통해오고 있다. 지난 8년 간은 다양한 산업분야의 데이터 분석과 AI 컨설팅, 빅데이터 관련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사업화하며 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 끊임없는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소개되는 ‘두런(DoLearn)’은 빅데이터 기반 영상 분석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로 데이터에듀에서 다년간 수행하며 축척한 AI, 데이터분석 기술을 접목한 신규 서비스이다.

해당 서비스는 수많은 공개 오픈 콘텐츠를 딥러닝 기술 기반으로 분석, 정제하여 이용자가 설정한 관심사 기반 지식과 정보 콘텐츠를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학습할 수 있게 한다.

또한 데이터에듀의 AI·빅데이터 기반 다양한 솔루션을 공유하고, 학습데이터 수집 및 가공서비스에 대한 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윤종식 대표는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솔루션이 필요한 기업의 환경을 면밀히 부석해 최적의 데이터분석, AI가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신규서비스인 두런(DoLearn)을 통해서 배움을 얻고자 하는 누구나 양질의 학습 콘텐츠를 무료로 경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