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22일 개막...미래 에듀테크 한자리에

Photo Image

미래 에듀테크 제품·서비스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에듀테크 박람회가 열린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교육부는 국내외 에듀테크 우수 제품 및 서비스를 체험하고, 에듀테크 활용 교육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행사를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 1층 A관에서 공동 개최한다.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17회째를 맞는 국내 대표 에듀테크 박람회다. 2019년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리며, 지난 행사 대비 2배에 가까운 235개 기업·기관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에듀테크, 디지털 대전환의 시작'을 주제로 △에듀테크 전시관 △수출상담회 및 투자설명회 △국제콘퍼런스 △에듀테크 비즈니스모델 공모전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민·관·학 전문가가 함께 미래 교육 정책 의제를 제시하는 공개 강연도 온라인 생중계된다.

에듀테크를 활용한 수업 사례 등을 비롯해 인공지능(AI), 메타버스 기반 학습·훈련 시스템, 창의융합 학습 소프트웨어(SW)·교구, 스마트스쿨 기자재, 맞춤형 어학 솔루션, 평생교육 콘텐츠 등 다양한 제품·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에듀테크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관람·체험할 수 있다.

국내 우수 제품 수출을 장려하기 위해 해외 바이어 6개국 23개사와 국내기업 50개사간 영상 수출상담회도 운영된다. 나아가 국내외 150여개 기업 제품이 등록된 에듀테크 마켓 플레이스 '올에듀샵'과 연계한 제품 정보를 연중 제공하고, 상담 및 구매 연결을 지원한다.

한·중·일 3국 에듀테크 기업이 시장 확대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새롭게 구성한 아시아에듀테크써밋(AES) 창립 행사도 에듀테크 컨퍼런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