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기술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획득

한국광기술원(원장 신용진)은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은 산업재해를 사전 예방하고 최적의 작업환경을 조성·유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 경영에 관련한 국제인증이다.

한국광기술원은 모든 사업장 내 산업재해 및 위험요인 분석·개선을 통해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근무환경 조성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본 인증을 취득했다. 지난 5월부터 모든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보건 관리체계 진단 및 개선활동을 통해 중대 재해예방과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힘을 모아왔으며, 이번 인증으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게 됐다.

Photo Image
신용진 한국광기술원 원장(왼쪽부터 4번째)이 정을섭 국제심사평가센터 원장(왼쪽부터 3번째)과 함께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서 수여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인증을 통해 △안전·보건 유지 및 증진을 위한 목표 설정 △각종 조직 활동에 내재한 위험요인의 사전 파악 및 제거와 관리를 위한 절차 개발 △조직내 물·인적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고 조직적으로 관리하는 국제적 수준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게 됐다.

신용진 원장은 “앞으로도 안전보건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안전문화 확산과 안전관리 체계 안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