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포털 '플레이Z'에 팔로우 기능을 추가하고 제휴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기능과 서비스를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OTT 포털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하고 스트리밍 채널도 주문형비디오(VoD)처럼 고객이 언제든지 보고싶은 부분부터 콘텐츠를 시청하도록 기능을 개선했다. 영화 마니아를 위한 B tv 영화 월정액 서비스 '오션(OCEAN)'을 탑재하고 신규 결제수단으로 카카오페이를 추가했다.
OTT 팔로우 기능을 추가했다. 팔로우한 OTT는 화면 앞쪽에 배치되며 인기·신규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고 별도 콘텐츠 검색도 가능하다. 인기 콘텐츠 톱20를 제공하는 등 OTT 포털로 경쟁력을 강화했다.
FAST 플랫폼 스트리밍 서비스 '채널Z' 편의성도 강화했다. 일시중지, 빨리감기, 되감기, 건너뛰기 등 'Z컨트롤' 기능을 넣었다. 편성표에 있는 다음 회차 프로그램과 지난 회차 프로그램도 언제든 볼 수 있다. 오션도 플레이Z에서 월 1만4190원에 구독할 수 있다. 신작 콘텐츠 등 1만2000여편 영화와 해외 드라마를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는 플레이Z 제휴 서비스로 쿠팡 OTT '쿠팡플레이', 라이브커머스 '라방모아', 반려견 콘텐츠 '해피독TV' 등을 추가했고 무료 게임과 노래방 콘텐츠도 계속 업데이트 중이다.
박참솔 SK브로드밴드 홈엔터테인먼트담당은 “플레이Z는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을 강조한 서비스 개발과 OTT와 폭넓은 제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확대를 지속해 차별화된 넥스트 미디어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플레이Z는 웨이브·티빙·왓챠·애플TV플러스 등 다양한 OTT 콘텐츠를 한 번에 검색하고 큰 화면으로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FAST 플랫폼 '채널Z'를 통해 인기 드라마·예능·스포츠 등 40여개 스트리밍 채널과 영화 500여편도 무료로 제공한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