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개발·재건축 플랫폼 '우리가'를 서비스하는 이제이엠컴퍼니가 서비스 시스템 부문의 국제 표준 인증인 'ISO/IEC 20000-1(서비스 관리 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ISO/IEC 20000-1'은 IT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도록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관리하고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를 검증하는 국제 표준 인증 체계다.
재개발⋅재건축 분야 플랫폼 '우리가'는 조합 내·외부 소통과 업무 효율을 높여 조합원들이 새로운 '우리 집(家)'을 가질 수 있도록 조합원끼리 '우리가' 해낸다는 뜻으로 이름 지어졌다. 궁극적으로 재개발, 재건축을 진행하는 조합의 기간 단축과 사업비 절감을 목표로 한다.
정비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 조합원 간 신뢰와 조합의 빠른 업무 처리를 주요한 핵심으로 보고 소통 서비스와 올인원(All-in-one) 조합 업무 지원 시스템 및 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법적 효력과 안정성을 보장하는 전자투표, 각종 공부 온라인 발급, 우체국에 방문할 필요 없는 전자 등기 발송, 동의서·위임장 등의 전자서명, 단체문자 서비스 등을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조합원들은 실시간 채팅, 게시판 등으로 소통할 수 있다.
이제이엠컴퍼니 관계자는 "IT 스타트업으로서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 ISO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리가'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양질의 IT 서비스를 제공하여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