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도내 중소·중견기업 CEO를 위한 '2022 월드클래스 CEO 아카데미'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과정은 CEO의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강화 및 신흥시장 개척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 함께 성장전략, 리더십 등 기업경영을 위한 핵심 강의로 구성돼 있다.
2011년부터 시작된 '월드클래스 CEO 아카데미 과정'은 지난해까지 총 393명이 수료했으며,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여파로 단기특강 방식으로 변경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단기특강 교육은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경과원 본원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총 4회에 걸쳐 운영된다.
먼저 1회차 특강은 '현대중국의 이해'라는 주제로 중국 역사·문화·정치코드, 미중갈등, 한중관계 이해 등으로 구성해 오는 9월20일 진행된다. 2회차 특강은 10월27일 '신남방정책의 핵심 국가 베트남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베트남 경제전망 및 진출방안 등에 관한 내용을 다룬다.
3회차 특강은 11월10일 기업 성장을 위한 3가지 필수요건 등 '기업경영분석과 성장전략수립'을 주제로, 4회차 특강은 11월11일 '중소기업 CEO를 위한 맥락적(Context) 리더쉽'을 주제로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도내 중소·중견기업 CEO, 유관기관 임원 등이며 회차별로 15명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비는 회차 당 15만원이다. 신청은 GBSA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2022 월드클래스 CEO 아카데미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GBSA아카데미 홈페이지(www.gbedu.or.kr)를 참조하거나 경과원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수원=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