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쇼TV] SAS 현업 전문가와 함께 하는 Virtual SAS School: 빅데이터 분석 시각화 첫걸음

Photo Image

SAS Korea 는 7월 21일(목) 오후 2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SAS 현업 전문가와 함께 하는 Virtual SAS School: 빅데이터 분석 시각화 첫걸음'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한 장의 그림이 천 마디 말의 효과를 낼 수 있다. 데이터에서 찾아낸 인사이트를 전달하려고 할 때 그렇다.

데이터 시각화는 관심있는 이벤트와 연관관계가 있는 변수를 찾아내고 수백, 수천 개 변수들 간의 관계성을 알아내서 상대적 중요성을 보여준다. 또한 데이터 시각화는 고급 모델링을 수행하기 이전 단계에서 탐색적 자료분석 또는 프로토타이핑에도 유용하게 활용된다.

SAS® Visual Analytics는 사용자들이 코딩이나 전문 기술이 없이도 데이터를 준비하고 시각적으로 탐색하여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찾게 해준다. SAS VA의 지능형 자동 차트 작성(Autocharting) 기능을 활용하면 선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시각화 그래프를 그릴 수 있다. SAS VA의 데이터 시각화는 사용자가 알고리즘을 코딩하지 않아도 이벤트 (Y값)에 대한 연관된 주요 X 변수들을 자동으로 찾아주고, Y와 X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도록 시각화한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07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