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 native) 개발 전문기업 아이엔소프트(대표 황광익)가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의 방문자관리 및 출입관리 솔루션 '비지토' v1.0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들어간다.
방문자관리 및 출입관리 솔루션인 '비지토'는 코로나 시대의 비대면 환경에 최적화돼, 사전 등록부터 주차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지토는 여러 사업장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통합관리 기능을 통해 방문예약(동행출입자옵션), 전산기기 반출입, 사업장 투어신청, 방문통계, 알림 서비스(SMS, E-MAIL), 모바일 서비스, 다국어 등을 지원한다.
또한 출입통제 시스템과의 연계가 가능하고,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웹구간 암호화를 구현했다. 이외에도 관리자 기능인 안전보안교육 컨텐츠 관리, 보안규칙을 위반한 블랙리스트 관리, 방문예약 승인결재라인, 전산기기 보안체크 항목 관리까지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관계자는 "비지토는 이미 SK그룹사 등 몇몇 고객사이트에 설치되어 검증을 마쳤으며, 다양한 고객 사이트의 요구사항에 맞게 고도화 개발을 지속할 예정"이라며 "향후 키오스크 및 생체인식(지문인식, 안면인식)과 연동해 무인출입관리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체계적이고 다양한 기능의 출입관리 솔루션으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