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우시스테크는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독일 남서부 슈투트가르트(Stuttgart)시에서 열리는 국제 운송물류 박람회인 '로지마트(LogiMAT) 2022'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회사는 현장에서 자사 산업안전 브랜드 키지스(KIGIS)를 소개할 계획이다. 회사는 물류 현장에서 산업 차량의 충돌사고를 방지하는 안전보조 시스템인 아이파스(IPAS)와 아이뷰플러스(IVIEW+)를 공개한다.
아이파스는 초광대역 기술(UWB:Ultra-Wide Band)을 기반으로 차량 태그를 소지한 작업 차량과 보행자 태그를 소지한 작업자가 일정 범위 안으로 접근하는 경우 소리와 진동을 통해 운전자와 작업자에게 양방향으로 경보를 알려준다. 교차로 지역 태그를 통해서는 교차로에 여러 대 차량이 진입할 때 작업자에게 위험 상황을 사전에 전달한다. 경광등 지역 태그의 경우 사각 지역에 진입한 차량의 접근을 전달한다.
아이뷰플러스(IVIEW+)는 인공지능(AI) 영상인식 기술 기반 산업차량 사각지대 감지 카메라 솔루션이다. 국내에서 많은 건설 현장에 도입돼 성공 레퍼런스를 쌓아온 솔루션이다.
회사는 20여개국에 자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올해 300만불 수출을 목표로 한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