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선두기업 인젠트(대표 남석우)는 포스트그레 SQL 관리를 위한 구독형 연중무휴 기술지원 서비스 '엑스퍼DB 케어팩(eXperDB Care Pack)'을 공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엑스퍼DB 케어팩은 오픈소스 DB 신규 도입을 고민하거나 전문 DBA(Database Administration) 엔지니어 인력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 도입 단계부터 안정적 운영에 이르기까지 인젠트의 전문 DB 관리 엔지니어가 기술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인젠트는 내부인력으로 포스트그레 SQL 전문 엔지니어 30여명과 기술파트너 40여개 업체 등 80명 이상의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다. 기업의 다양한 요구와 서비스 유형 등을 고려해 DB관리 환경에 맞는 기능설계에서부터 테스트·운영에 이르기까지 DBMS를 구축·유지 관리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술을 지원한다.
또한 인젠트는 아시아권에서는 국내기업으로 유일하게 포스트그레 SQL 커뮤니티에 기술서비스 제공업체로 등재되어 있다.
남재욱 인젠트 전략기획실장은 “인젠트는 오픈소스 DBMS 기술 리더로써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커뮤니티 활동을 꾸준하게 해 왔다”면서 “포스트그레 SQL 주요 컨트리뷰터를 초청해 콘퍼런스를 진행하고 기술사례를 전파, DBMS 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워나가며 포스트그레 SQL 전문 엔지니어를 가장 많이 확보했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