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 3세대 AMD EPYC 프로세서 탑재 서버 제품군 도입

Photo Image

글로벌 서버기업 슈퍼마이크로는 AMD 3D V-캐시(3D V-Cache) 기술을 탑재한 3세대 AMD EPYC 프로세서 서버를 국내 출시한다.

AMD 3D V-캐시 기술은 AMD 3D 칩렛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컴퓨팅용 x86 서버 프로세서로 설계됐다. L3 캐시가 768MB로 증가해 기술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이 더 많은 데이터를 CPU에 가깝게 유지하고 더 빠른 결과를 제공할 수 있다.

각 코어는 이전 세대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어 총소유비용(TCO)은 낮아지고 라이센스 비용도 절감된다.

AMD 3D V-캐시 기술이 탑재된 AMD EPYC 7003 프로세서 서버를 사용하면 특정 워크로드에 필요한 서버 수가 감소한다. 이로 인해 데이터 센터 전력 소비 및 관리 요구 사항이 줄어든다. 또한, 소프트웨어 부팅·실행 중 중요 데이터를 처리할 때 현대 보안 기능인 AMD의 인피니티 가드를 함께 제공한다.

슈퍼마이크로 측은 슈퍼블레이드(SuperBlade), 트윈프로(TwinPro), 울트라(Ultra) 시스템이 AMD 3D V-캐시가 탑재된 새로운 AMD EPYC 7003 프로세서를 사용할 때 상당한 성능 향상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AMD EPYC 7003 프로세서를 사용한 슈퍼블레이드는 섀시에 내장된 네트워크 스위치를 포함해 8U 섀시에 최대 20개의 CPU를 포함한다. 공유 냉각 및 전원 시스템은 최고 성능의 AMD EPYC 프로세서 제품군을 사용하는 동안 전력 사용량을 줄여준다. 메모리가 완전히 채워진 경우 최대 메모리는 8U 섀시에서 40TB이다.

슈퍼마이크로 트윈프로(TwinPro)는 유연한 스토리지, 네트워킹 옵션, 공유 냉각 및 전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고밀도로 전력 소비를 줄여준다.

울트라(Ultra) 서버는 다양한 CPU, I/O 옵션 및 대용량 메모리를 수용하는 기존 1U, 2U 고성능 듀얼 프로세서 서버이다. AMD 3D V-캐시가 포함된 새로운 AMD EPYC 7003 프로세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슈퍼마이크로 국내 총판인 슈퍼솔루션 관계자는 “최고의 아키텍처와 최신 보안 기능을 갖춘 AMD 3D V-캐시 기술이 적용된 3세대 AMD EPYC 프로세서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정확히 제공하고, 성능 향상, 에너지 효율성 향상, 총소유비용(TCO) 절감 효과로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컴퓨팅, 엔터프라이즈 IT, 빅 데이터, HPC 등 시장에 더욱 빠르고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