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테크가 자체 개발한 쿠킹 로봇 '쿡봇셰프(COOKBOT CHEF)'를 오프라인 박람회에서 처음 공개한다.
로보테크(대표 강삼태)는 오는 24~2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2 서울' 두산로보틱스 부스에서 '쿡봇셰프' 2종을 소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쿡봇셰프'는 각종 튀김류에서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등 100여 종 음식을 자동 조리하는 쿠킹 로봇이다. 두산로보틱스 6축 협동 로봇에 재료공급, 조리, 픽업, 운반 등 부문별 자동화 시스템을 결합한 가로 1.6m, 세로 3.6m, 높이 2.2m 크기의 일체형 주방 로봇시스템이다. 원재료만 투입하면 협동 로봇이 스스로 움직이며 재료를 튀기고, 삶고, 끓여 용기에 담아 내놓는다.
전시할 '쿡봇셰프'는 튀김 요리용 '프라이드 쿡봇셰프'와 면 요리용 '누들 쿡봇셰프'다.
프라이드 쿡봇셰프는 육류, 채소, 냉동 음식 등 거의 모든 튀김 요리가 가능하고 치킨의 경우 시간당 24마리까지 튀길 수 있다.
누들 쿡봇셰프는 한식, 중식, 양식 등 20종 이상 면 요리를 시간당 60그릇까지 만든다.
두산로보틱스는 이번 박람회에 역대 최대 부스를 마련해 '쿡봇셰프', 모듈러 로봇 카페(닥터프레소), 아이스크림 로봇, 서빙 로봇 등 자사 6축 협업 로봇을 적용한 다양한 상용 로봇시스템을 전시한다.
특히 '쿡봇셰프'를 활용한 1인 창업, 음식 매장 자동화, 맛보며 즐기는 음식문화 등 푸드비즈니스(F&B) 신세계를 보여줄 계획이다.
로보테크와 두산로보틱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쿡봇셰프 보급과 해외 진출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한다.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무인 서비스, 외식, 유통, 매장 운영 등 유명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대거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 창업박람회다.
부산=임동식기자 dsl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