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디어푸드는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디라이브(D Live)'를 론칭하고 10일 첫 방송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디 라이브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동원디어푸드가 자사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에 구축한 라이브 커머스 채널이다.
동원디어푸드는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통해 동원참치, 리챔, 양반 등 가정간편식(HMR)과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 신선육 등을 판매하고 향후 방송 전용 상품 구성과 구매 혜택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동원디어푸드는 디 라이브 론칭을 기념해 이날 오후 5시부터 동원참치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스테디셀러인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와 '동원 고추참치'를 비롯해 신제품 '동원참치 큐브' 등을 최대 46% 할인 판매한다. 참치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도 소개할 예정이다.
동원디어푸드는 방송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실 결제금액이 가장 높은 고객(1명)에게 '삼성 비스포크 큐커'를 증정하며 방송에 적극적으로 댓글을 남긴 고객 10명을 선정해 '동원참치 큐브소스 체험팩'을 1개씩 제공한다. 또한 상품을 구매한 선착순 고객 500명에게 '동원참치 큐브'를 증정하며 제품 구매를 인증한 10명의 고객에게 편의점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쿠폰 3000원을 지급한다. 라이브 방송에서 실시간 채팅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는 동원몰 포인트 500원을 지급한다.
동원디어푸드 관계자는 “최근 비대면 소비 문화 확산에 따라 변화하는 고객 요구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구축하는 등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효주기자 phj2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