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러-우크라 전쟁 심화"…팜스토리, 10% 상승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팜스토리 주가가 상승세다.

AI와 빅데이터 기술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ET라씨로의 분석결과에 따르면, 이 시간 투자자들은 ‘전쟁‘ 관련주를 많이 검색하고 있으며 해당 종목으로 팜스토리, 한국석유, 지에스이, 한일단조, 빅텍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02일 오전 10시 35분 현재 팜스토리는 전일보다 +10.6% 상승한 2870원에 거래되고 있고, 한국석유는 +8.17% 상승한 2만 18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팜스토리는 02월 24일 매도신호가 포착돼 수익률 2.92%를 기록했고, 한국석유는 02월 22일 매도신호가 포착돼 수익률 2.12%를 기록하였다.

팜스토리는 양돈 및 양계 배합사료 생산 전문기업이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전쟁 긴장감이 고조됨에 따라 곡물가 급등 우려로 주목받고 있다.

전쟁 여파로 옥수수, 밀, 대두 등 곡물 가격이 치솟고 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전 세계 밀 생산량의 약 25%를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우크라이나는 우리나라의 3대 밀 수입국 중 하나다.

한편,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을 감행함에 따라 애플, 나이키, 넷플릭스, 디즈니TV 등은 러시아에 제품 및 서비스 공급을 전면 중단한다고 밝히며 '탈(脫) 러시아' 운동을 이어가고 있다.

Photo Image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24개월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