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림넷(대표 한환희)은 오는 14일 온라인으로 전 국민 대상 '2022년 대한민국 기초 상식 퀴즈 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행사는 한국이 이룩한 경제 성장에 대해 국민다운 자부심을 고취하고 건전한 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됐다.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는 지난해 7월 한국의 지위를 선진국 그룹으로 편입했는데, 이로써 한국은 1964년 UNCTAD가 설립된 이래 개발도상국에서 선진국 그룹으로 이동한 최초의 국가가 되었다. 유엔이 한국의 기적을 국제적으로 공인한 셈이다.
엘림넷이 자사 온라인 시험 플랫폼 나우앤테스트를 통해서 14일 12시 30분부터 13시 10분까지 40분간 진행하는 '2022년 대한민국 기초 상식 퀴즈 대회'에서는 기적을 이룬 대한민국의 기틀이 된 헌법과 세계화가 진행되는 한글 맞춤법에 대한 기초 지식을 평가한다. 퀴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참여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대회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13일까지 나우앤테스트에서 퀴즈대회 참가 신청을 해야 한다.
이현석 엘림넷 팀장은 “행사를 통해 많은 분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부심과 한글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고양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