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아이에스, 파노라마 영상제공시스템 특허등록...국내외 드론 활용시장 노크

공간정보 기반 드론 플랫폼 개발기업 아이지아이에스(대표 이호동)는 자사가 개발한 파노라마 영상제공시스템에 대한 특허등록을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허등록을 기반으로 드론을 활용한 국내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Photo Image
아이지아이에스의 파노라마 영상제공시스템으로 촬영한 파노라마 이미지.

아이지아이에스의 파노라마 영상제공시스템은 드론을 활용한 360도 파노라마 자동제작 서비스다. 기존 360도 카메라를 사용하지 않고도 일반 카메라로 실감형 파노라마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기술이다. 파노라마 서비스 질을 높이면서 인력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에 등록한 특허 기술은 드론을 활용해 파노라마 사진촬영, 파노라마 이미지 제작, 파노라마 웹서비스 제작 및 이용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특허다.

Photo Image

아이지아이에스는 이번 특허등록을 발판으로 국내외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우선 기존 공간정보 기반 기술과 결합, 공간자료를 파노라마 서비스를 통해 토목, 건축, 도시계획, 측량, 재난재해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계획이다.

해외 시장은 올해부터 베트남과 우즈베키스탄, 미국 등 산림재난재해가 빈번한 지역에 공공 및 ODA사업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문을 두드린다.

이후동 아이지아이에스 부대표는 “파노라마 영상 제공시스템을 통해 파노라마 서비스가 필요한 사용자가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라며 “지속적으로 기술역량을 강화하고 솔루션 개발에 나서 사용자 최적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