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지옥' 관련주 NEW +5.67%↑..."시리즈물 제작 가시화"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 관련주로 꼽히는 NEW(160550) 주가가 강세다.

16일 오후 2시 05분 현재 NEW은 전일보다 +5.67% 상승한 1만 3050원에 거래되고 있고, 제이콘텐트리는 -1.88% 하락한 5만 2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AI와 빅데이터 기술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ET라씨로의 분석결과에 따르면, 이 시간 투자자들은 '지옥' 관련주를 많이 검색하고 있으며 해당 종목으로 NEW, 제이콘텐트리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9일 NEW를 '2022년 주목해야 할 기업'으로 꼽았다. 시리즈물 제작이 가시화된 데다 자회사 '시각특수효과(VFX)' 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기훈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코로나19로 영화 및 관련 자회사인 유통/영화관의 연결 실적이 다소 아쉽지만 위드 코로나로 전환되면 빠르게 턴어라운드 할 것”이라며 “NEW는 시리즈물 제작을 통해 담보된 고성장을 하고 있고, VFX 자회사 역시 전방이 다양하게 확대되면서 그 가치를 인정받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Photo Image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24개월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