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UX 전문기업 토마토시스템, 온라인 기업설명회 개최

UI/UX 사업에 전력을 다해…시장 점유율 확대 기대

Photo Image

솔루션 전문기업인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지난 최근 코넥스 상장이후 첫 온라인 기업설명회(IR)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토마토시스템은 기업설명회를 통해 회사 일반현황과 사업영역, 핵심역량 등을 설명하며, 자사의 대표 솔루션인 UI/UX 개발 플랫폼 '엑스빌더6'의 주요 실적과 추진 전략에 대해 발표했다.

엑스빌더6는 우정사업본부, 보건복지부, 행정안전부, 국방부 등 대형 공공사업에 납품돼 그 성능과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레퍼런스가 없으면 공급하기 어려운 금융권 사이트에도 수차례 공급되는 등 레퍼런스가 빠르게 늘고 있다. 또 DB모델링툴 '엑스이알디(eXERD)', 통합인증 솔루션 '엑스사인온(eXSignOn)', 사용자 맞춤형 포털 '엑스포털(eXPortal), 테스트를 자동화 솔루션 '엑스테스트(eXTest)'등 다양한 솔루션으로 국내외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이상돈 대표는 “비대면 서비스의 증가, HTML5로의 전환 확대 등 UI/UX 수요 급증으로 당사 UI/UX 개발툴 엑스빌더6가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엑스빌더6 레퍼런스를 확대해 나가기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자체적으로 개발한 챗봇, 포털 솔루션, 자동화 테스트 솔루션 등을 통합, 노코드 컨셉의 통합개발 플랫폼으로 구성해 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더 높은 성장을 이뤄내겠다”고 전했다.

이날 토마토시스템은 한국거래소 별관 IR룸에서 녹화를 진행했으며, 해당 영상은 한국IR협의회 홈페이지와 유튜브 IR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