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라인,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의료 AI 솔루션 출시

코어라인소프트는 구독형 흉부 컴퓨터단층촬영(CT) 영상 분석 서비스 '에이포트(Aport)'를 내달 '북미영상의학회(RSNA 2021)'에서 첫 선을 보인 후 시범 출시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에이포트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 Software as a Service)다. 소프트웨어를 구입하지 않고 사용한 만큼 이용료를 지불하는 것이다.

기존 의료 영상 분석 솔루션과 달리 별도의 설치 없이 웹 기반으로 클라우드에 접속해 바로 활용할 수 있다. 웹 뷰어와 이메일을 통해 상세 분석 리포트도 확인할 수 있다.

코어라인은 간질성 폐질환과 만성폐쇄성폐질환를 진단하는 '에이포트 ILD', '에이포트 COPD'를 우선 출시할 예정이다.

코어라인 관계자는 “구독형 서비스 모델로 의료 AI 진단 솔루션에 대한 접근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으로 확장하는데 에이포트 솔루션이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코어라인은 최근 시리즈C 투자 유치를 마무리하고 코스닥 상장 채비에 들어갔다. 기술성평가를 A, A등급으로 통과하고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청구 자격을 획득했다.

Photo Image
코어라인소프트의 구독형 의료 인공지능(AI) 영상 분석 솔루션 에이포트 (코어라인 제공)

정현정기자 ia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