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DB(이하EDB, 지사장 이강일)는 금일,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기술과 호환되며, 업계 최초로 완전관리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PostgreSQL 데이터베이스 관리 솔루션인 ‘빅애니멀’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빅애니멀'은 자체 계정 내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세분화된 제어를 지원하며, EDB가 지난 15년간 개발하고 완전한 관리를 지원하는 모든 엔터프라이즈 PostgreSQL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이와 같은 고객들의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
기업들은 '빅애니멀'을 통해 △PostgreSQL 구축업체와의 긴밀한 협업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을 애저 기반 PostgreSQL로 마이그레이션 가능 △클라우드 PostgreSQL의 투명성과 제어 능력 향상 △모든 곳에서 동일한 PostgreSQL로 복잡성 최소화 등과 같은 이점을 확보할 수 있다.
칼 올롭슨 IDC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리서치 부문 부사장은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으나, 많은 기업들은 여전히 사내에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관리 및 최적화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지 못했다"며 "Postgres를 구축하고 지원해온 EDB의 오랜 경험을 고려할 때, 기업들은 원활한 전환과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는 강력한 옵션을 확보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