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대표 구본학)가 노즐부터 도기까지 원터치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인스퓨어 도기&노즐 자동 살균 비데(모델명: CBT-KS1031W)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쿠쿠만의 혁신 기술로 탄생한 '전기분해 자동 살균' 기능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필터로 여과된 깨끗한 수돗물을 화학 첨가물 없이 전기분해 살균수로 만들어 청결하게 관리돼야 할 비데의 노즐과 도기 내부를 빈틈없이 살균한다.
비데 사용 후 전기분해 살균수로 노즐이 자동 살균되고 도기 내부에도 고르고 촘촘하게 분사돼 눈으로 볼 수 없고, 손수 닦기 힘든 곳까지 깨끗하게 관리된다.
올바른 비데 사용을 위해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필터는 별도의 방문 관리 서비스 없이 누구나 쉽게 셀프 교체할 수 있다.
'이지(Easy) 타입 정수 필터'는 교체 시 자동으로 원수 밸브가 차단돼 물이 튀거나 샐 염려 없이 간편한 분리, 체결이 가능하다.
신제품은 필터가 변기 전면부에 위치해 누구나 쉽게 손으로 간단히 돌려 교체할 수 있다.
필터 교체뿐 아니라 제품도 쉽고 간단하게 셀프 설치가 가능하다.
노즐은 부식에 강하고 세균번식 위험성을 최소화한 풀스테인리스로 만들어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사용을 돕는다.
△노즐이 앞뒤로 움직이면서 넓은 부위를 깨끗하게 세정하는 무브 세정 모드 △수압의 강약이 교차하는 마사지 세정 모드 △어린이 전용 세정 모드 등 다양한 세정/비데 모드를 갖춰 사용자의 체형과 특성에 맞춰 세밀하고 쾌적한 사용이 가능하다.
조작부는 터치 방식을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직관적이고 명확한 아이콘이 적용돼 누구나 쉽게 사용하도록 했다.
본체와 조작부 모두 방수 설계된 IPX5 등급으로 샤워할 때 물이 튀는 등 생활 속 방수는 물론 직접 제품에 물을 뿌려 청소도 가능해 습기의 침투로 인한 고장 우려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화장실사용과 청소 빈도도 부쩍 늘어났다”며 “신제품은 건강을 위해 가장 깨끗하게 관리돼야 할 비데 노즐과 도기를 직접 솔로 닦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깨끗하게 자동 세척해 위생과 편의성을 대폭 향상했다”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