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가 1인 가구와 소형 가구를 위해 좁은 공간에서 세탁과 건조를 한 번에 해결해주는 '위니아 스마트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위니아 스마트 패키지는 드럼 세탁기 12㎏과 저온제습 건조기 10㎏ 두 제품을 위아래 직렬 배치할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 키트로 구성됐다. 직렬 배치를 통해 좁은 공간에서도 제품을 설치·사용할 수 있다. 서랍 형식의 스마트 키트를 통해 세탁실 내 효율적 공간 활용도 가능하다. 스마트 키트를 빼서 사용하면 세탁물이나 세제 등을 편하게 거치할 수 있으며 최대 16㎏까지 하중을 견딜 수 있다.
하단 12㎏ 드럼세탁기는 빨래판 형상의 리프터와 별 모양 세탁조의 스타드럼이 입체 물살을 만들어 공기방울과 함께 세탁력을 높여준다. 옷감과 상황에 따라 16가지 맞춤 세탁이 가능하며, 간편 통세척을 통해 2차 오염을 방지해준다.
패키지 상부 10㎏ 건조기는 저온 건조 방식의 인버터 히트펌프를 사용해 옷감 손상은 최소화하며 건조해준다. 16가지 맞춤 코스로 옷감 특성에 따라 건조할 수 있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에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로 전기료 부담을 줄여준다.
위니아 스마트 패키지는 화이트, 실버, 다크실버 세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