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보안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트렌드마이크로(지사장 김진광)는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리서치가 발간한 '2021년 4분기 포레스터 뉴 웨이브: 교차 계층 탐지 및 대응 서비스 공급업체' 보고서에서 1위 리더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트렌드마이크로는 평가 대상 벤더 14곳 중 원격 측정 감지, 조사 및 대응 기능 부문에서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이번 보고서의 열 개 평가 부문 중 △가시성 △탐지 △조사 △제품 아키텍처 △위협 헌팅 △제품 보안 △제품 비전 부문 등 총 일곱 개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포레스터뉴웨이브 측은 “트렌드마이크로만의 차별화된 기능은 보안 스택에서 환경을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효과적”이라며 “트렌드마이크로의 플랫폼은 각 계층의 보안 솔루션에 대한 텔레메트리(Telemetry)로의 연동과,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 한다”고 평가했다.
보고서는 이와 함께 트렌드마이크로가 제품의 보안 효율성을 신뢰하는 충성 고객을 확보했다고 언급했다.
웬디 무어 트렌드마이크로 제품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보안 분석가들은 치명적 위협을 식별하고 공격으로 인한 지속적인 피해를 제한해야 하는 책임에 직면했다”면서 “트렌드마이크로는 이러한 문제를 염두에 두고 단일 통합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포레스터 뉴 웨이브 XDR 공급업체 보고서 전문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