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주영창, 이하 융기원)이 8월 1일까지 '2021 경기도 시제품 제작지원 기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1 경기도 시제품 제작지원 기업 공모'는 연구개발(R&D) 및 고도화된 기술자원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예비창업자 및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융기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딥테크 스타트업을 지향하는 제조 분야 중소기업을 양성하고, 시제품 기술 개발이 사업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기업당 최대 500만원을 총 20개 과제에 지원하며, 지원 유형은 자율주행차, 스마트시티, 환경안전, 지능화융합, 소재부품장비 등 공공성을 기반으로 하는 정보통신기술(ICT) 디바이스 제품 개발과 자유 주제로 공모를 진행하는 민간 아이디어 융합 제품 개발이다.
지원 유형별 참여 희망분야는 △기술 컨설팅 △재료비 지원 △기계부품 설계 지원 △전자부품 설계 지원 △성능 평가 지원 △통합설계 지원 △전문 업체 및 기관 연계 등이 있다.
신청 자격은 제조업을 영위하는 경기도 내 거주 예비창업자 또는 도내 소재한 창업 7년 이내의 중소기업이다. 참여 방법은 융기원 홈페이지에서 소정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과제는 1차와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융기원 기술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희기자 jhakim@etnews.com